제1장 총칙

  • 01. 목적
  • 본 서비스 이용 기본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원큐(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케이티원큐 거래소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02.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그 개정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개정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 7일 내에 약관 개정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취지를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본조 제3항 단서의 경우에는 30일의 의사표시 기간을 부여해야 합니다.
  •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조 제4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도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 03.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04.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승인한 회원 명의의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3) 홈페이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암호화폐거래소의 웹사이트를 말하는 것으로서, 사용하는 웹페이지 및 경우에 따라 해당 도메인에 부속된 하위 웹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4)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회원이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 5) 매도자: 암호화폐를 매도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주문,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 6) 매수자: 암호화폐를 매수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주문,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 7) 개인정보 보호법령: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위 법률들의 하위법령과 고시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회원가입 및 탈퇴)

  • 05.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3) 이용계약은 회원 ID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 5) 만 19세 미만의 자는 회원 자격이 없으며, 이용계약의 당사자가 될 수 없습니다.
  • 6)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06. 이용신청
  • 1) 이용신청은 홈페이지 상에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2)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외에 회사가 정하는 서류 등 관련자료의 제출이나 추가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3)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 및 회원가입·회원자격 유지 단계에서 회사에 제출한 일체의 자료는 사실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자료를 제출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4)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제출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제공의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 동의를 전제로 합니다.
  • 07.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3)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SMS URL 등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나, 회원이 이에 대해 수신거부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4)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08. 이용신청의 승낙
  • 1) 회사는 회원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본조 제2항, 제3항의 경우는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 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본 약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사실이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 09. 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 혹은 법인회원의 담당자가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동시에 시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되지 않거나 2회 이상 반복적으로 동일한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2.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3.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4.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반함으로써 회원의 이용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
    16. 최근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홈페이지 접속 이력이 없는 등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한다는 통지를 하였음에도, 통지 도달일로부터 30일 내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1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18. 매수 의사 없이 회원의 암호화폐를 매수 신청한 후 매수 거부하는 경우
    1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20. 복제품, 해킹, 매도목적이 아닌 암호화폐를 등록하는 경우
    21.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22.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반드시 필요한 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23. 서비스의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4. 회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한 경우
    2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3)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 6)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제2항의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7)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회사가 보관 내지 관리중인 회원의 자산이 있는 경우 말소 시점까지 발생한 수수료 기타 비용을 공제한 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사전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회원의 의무

  • 10.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11.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 각호의 하나와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1) 암호화폐 거래 관련 서비스
  • 2)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 3)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4장 서비스 이용 총칙

  • 12. 서비스의 종류
  • 1) 회사는 암호화폐 거래(매도 관련, 매수 관련, 시세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암호화폐 관련 정보 제공, 전자지갑 제공 등) 등을 제공합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 13. 서비스의 내용 및 유의사항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숙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거래행위에 대하여 최소 이용단위 금액을 설정하고, 그 금액 미만에 해당하는 암호화폐 또는 KRW 포인트를 절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암호화폐의 시세는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상의 오류, 정보비대칭, 국내외 통신 환경상의 제약 등 기술적인 한계로 인하여 실제의 거래 시세와 일시적으로 불일치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암호화폐를 거래하였을 경우, 해당 암호화폐의 거래내역은 블록체인에 기록이 되어 전 세계의 암호화폐 이용자가 해당 거래의 진실성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 회사 내 서버의 점검, 블록체인 자체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거래내역이 확인되는 블록체인의 정합성이 훼손된 경우, 회사 또는 회사가 아닌 제3자에 의하여 거래내역이 과거의 특정 시점으로 복구될 수 있습니다.
  • 4) 보이스피싱/파밍 등 금융 사기 예방을 위하여, 고객이 대한민국 원(KRW)을 처음 입금할 경우 72시간 동안 암호화폐의 출금이 제한되며, 72시간 후 암호화폐 출금 요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5)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 제3자에 의하여 위•변조 내지 해킹이 불가능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으나, 이는 기술의 발전 또한 기타 예상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하여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4.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및 거래소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전자우편 주소의 오류, 전자우편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도 그러합니다.
  • 15.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암호화폐 거래관련 서비스 이용

  • 16. 암호화폐주문/매수주문 등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암호화폐를 매도 또는 매수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일정한 희망가격을 지정(또는 시장가격을 지정)하는 방법으로 거래를 주문하여야 합니다. 회원 간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입력한 주문에 상응하는 내용으로 다른 회원과의 거래 의사가 합치됨이 확인되는 즉시 체결됩니다.
  • 2) 제1항에 의하여 매매계약이 체결된 경우에도, 암호화폐의 기술적인 제약 또는 한계에 따라 해당 암호화폐가 소속된 블록체인 내에서 필요한 절차를 이행하는 데에 요구되는 시간이 도과한 후에 거래가 완료되고 고객 계정의 전자지갑에 거래 결과가 반영됩니다.
  • 3) 부가서비스의 이용 :
    암호화폐를 매도하고자 하는 회원은 거래 주문시 효과적인 매도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4) 암호화폐 매도 및 매수를 위한 주문
    1. 암호화폐의 매도 또는 매수 주문시 등록한 정보는 암호화폐의 매도, 매수 거래가 체결된 후에는 수정, 삭제, 취소할 수 없습니다.
    2. 암호화폐 주문시 신청한 부가서비스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이미 부가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이익 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17. 거래 서비스 이용제한
  • 1) 회원에게 본 이용계약 제9조 제2항에서 열거된 사유 또는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는 로그인 서비스 외 다른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기회를 제공하고 회원이 합리적인 소명을 하는 경우에는 제한을 즉시 해제하여야 합니다.
    1. 해킹/사기 사고 발생
    2. 탈퇴 신청
    3. 거래 이용금액이 회사가 허용한 한도를 초과한 경우
4. 매도자와 매수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4.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5. 시세조종,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6.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미성년자로 확인된 경우
    7. 회원이 타인 명의의 계좌로 원화 입출금 거래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8. 회원이 로그인을 위하여 입력한 비밀번호가 5회 연속 틀린 경우
    9. 계정 데이터 정보가 미비하거나 사실과 다름이 확인된 경우
    10.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진행에 심각한 장애를 유발한다고 관리자가 인정하는 경우
  • 2) 회사는 제1항 각 호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로서 해당 사유가 공공의 이익에 명확히 반하거나 다른 회원에 대한 심각한 피해를 유발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해당 거래의 이행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해당 거래를 직권으로 취소하고 원상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 거래 서비스 이용제한의 공지
  • 본 이용계약 제18조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홈페이지의 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해 알립니다.

제6장 서비스 이용 수수료

  • 19. 암호화폐 거래 관련 서비스 수수료의 내용
  • 회사는 매수자/매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수수료를 부과하며, 수수료는 회사의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수수료 안내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단, 수수료 부과기준은 회사 및 시장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수수료의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2조 제3항의 약관변경 절차에 준하여 고객에게 사전 통지 · 안내를 하기로 합니다.
  • 20. KRW 포인트
  • 1) KRW 포인트란 회사에서 지정한 관련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포인트를 지칭하며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이하 “회사지정계좌”)로 원화(대한민국 법정통화, KRW)를 입금하도록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사지정계좌에 회원이 예치한 금 1원 당 1KRW 포인트의 비율로 고객의 KRW 지갑으로 KRW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 3) 제2항의 경우 이외에도 회사는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 등 이벤트 내용에 따라 회원에게 임의적으로 KRW 포인트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 4) 제3항에 의하여 부여된 KRW 포인트는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KRW 포인트 적용이 취소 될 수도 있습니다.
  • 5) 제3항에 의하여 부여된 KRW 포인트에 대하여 회사는 현금 환불을 제한 또는 금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매수를 위한 사용은 가능합니다.
  • 6)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가 회원을 위하여 개설하는 가상금융계좌에 현금을 지급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로부터 해당 현금에 해당하는 KRW 포인트를 회원 계정의 KRW 전자지갑으로 지급받습니다.
  • 7) 회사는 암호화폐의 거래가 종료되었을 때 매도대금을 매도자에게 KRW 포인트로 적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8) 회원은 탈퇴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시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KRW 전자지갑 내 KRW 포인트에 해당하는 현금을 회사가 정하는 KRW 인출정책에 따라 회사로부터 전액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1원 이하의 KRW 포인트 또는 이에 상당하여 거래가 불가능한 암호화폐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으며, KRW 포인트에 대한 금융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9)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KRW 포인트 환전을 제한할 수 있고, 제한 사실 및 제한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법원 및 정부기관의 서면에 의한 요청이 있는 경우
    2. 고객이 범죄를 하거나 범죄로 인한 수익을 은닉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7장 개인정보 보호

  • 21.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1) 회원의 개인정보(이하 “회원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회원정보의 수집·이용, 제공 등 회원정보를 처리할 경우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받는 등 개인정보 보호법령이 규정하는 요건을 준수합니다. 회원정보의 관리 책임자는 회사가 지정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입니다.
  •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본 계약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업체(이하 “제휴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정보의 제공이나 공유를 허용하는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제휴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정보 항목, 제휴업체의 회원정보 보유기간, 동의거부권의 존재 및 동의거부시의 불이익 등을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합니다.
  • 3) 이용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 또는 회원정보 변경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등은 신용관리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 4)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수집한 회원정보를 해당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는 기간 동안 보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탈퇴(이용계약 해지)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분쟁 발생 등을 대비하여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후 5년 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위 기간이 경과하면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 6) 전항에 불구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정보를 보존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존합니다.
  •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 22. 손해배상
  • 회사는 본 이용약관 및/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매매거래정책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매도자 또는 매수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3. 면책조항
  • 1)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이용계약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행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2)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회원의 손해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였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정부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외주 시스템의 하자 또는 이용자 측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해당 암호화폐의 거래시스템(예: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장애 또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7. 회사의 자금세탁방지 정책 준수나 범죄연루 기타 사회상규 위반 의심거래 해당여부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의 출금신청을 심사하는 경우
  • 3) 본조 제2항의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라 함은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1. 정보보호 책임자 선임 및 관리
    2. 정보보호 교육
    3. 전산실, 전산실이 위치한 건물 내 시설, 정보보호 시스템 및 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보호 대책
    4. 암호키 관리 방안
    5. 정보보안사고 대응 방안 수립
    6. 정보보호 대책 및 보안사고 대응방안 등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
    7.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8. 기타 정보보호 관련 법률에서 암호화폐취급업자가 준수하도록 정하는 사항
  •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보안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또는 긴급한 서버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 서버점검의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가 중단되기 24시간 전에 공지를 해야 하며, 긴급한 서버점검의 경우에는 회사가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점에 공지를 해야 합니다.
  • 5) 회사는 전산장애,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서버의 장애가 예상되는 경우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주문 접수정지, 거래중단, 입출금중단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24.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1) 1. 회사는 암호화폐를 매도하거나 매수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매도자 또는 매수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매도 및 매수와 관련하여 매도의사 또는 매수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와 회원간의 특정 암호화폐에 대한 직거래에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매도자 또는 매수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사에 링크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와 관련한 회원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링크된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5. 관할법원 및 준거법
  •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이 소재하는 관할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26. 이용약관의 효력
  •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은 개별 규정과 본 약관 내용이 충돌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별 규정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19년42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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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해킹 및 사기 관련 사고 조사 또는 기타 법령상의 의무이행 등에 따른 정당하고 합법적인 수사요청 시 자료제공
  • 0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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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회원가입을 탈퇴한 경우에는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식별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명의도용 등의 행위 방지 ※
  • 03. 개인정보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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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4.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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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5. 개인정보의 파기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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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파기기한 : 회원의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0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보호대책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시행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지정,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취급자 및 위탁업체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감사자의 직무분리 사항 개인정보 감사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정기적 자체 감사
  • 2) 기술적 보호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취급자의 회원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말기(PC) 및 네트워크 상의 전송되는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하여, 업무 담당자 별로 한 개의 사용자 계정을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합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자의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의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 · 수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를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4.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 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 ·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 · 치료 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 운영하고 있으며,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주기적인 단말기(PC)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6. 회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물리적 보호대책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및 관리 중입니다.
  • 07. 그 외 개인정보 침해 신고 및 상담기관
  •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불만족할 경우 또는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다음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한국인터넷진흥원 소관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3. 웹사이트: privacy.kisa.or.kr
    4. 전화: (국번없이) 118
    5.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2) 검-경 수사기관 소관
    1.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웹사이트: www.spo.go.kr 전화: 02-3480-3570
    2.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웹사이트: www.cyberbureau.go.kr 전화: 1566-0112
  • 0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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